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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 소켓과 point

리그캣 2018. 1. 25. 17:06

소켓

유닉스 운영체제가 제공해주는 라이브러리. 유닉스 운영체제 안에서 메시지를 주고 받는 창구가 되는 것이 소켓 그리고 소켓을 통해서 메시지를 주고 받게 된다. 그 다음 프로그래밍 환경은 클라이언트 서버 방식이다. 서버를 통해서 클라이언트들이 메시지를 주고 받게 된다.

multi point

다중과 연결되 있는 방식

point to point

클라이언트 - 클라이언트가 직접 메시지 를 주고 받는 방식


remote login

telnet을 사용할 것 같음. 터미널 환경에서 ?? 일 줄 알았는데 PUTTY를 사용할 것임.

컴퓨터와 터미널 차이?

remote login이라는 서비스가 없을 때 즉, 네트워크가 구축되지 않은 시간에는 터미널 실 이라고 있었다. 터미널이 서버와 직접 연결되어있었다. 터미널은 모니터와 키보드가 있고 본체는 없었다. 즉 I/O만 있는 것이 터미널이라고 한다. 모니터 OUTPUT 키보드 INPUT/ CPU 메모리는 서버것을 사용 . 따라서 모든 작업 내용은 서버에 저장 될 것임. 요즘은 텔넷 잘 안씀. 이유 ? 보안에 취약!! 이래서 putty 사용할 것 같음. 1,2교시는 실습환경 구축하지 않을까 생각…

마지막 시간은 멀티캐스팅까지 할 것임. 메시지 주고 받고 1:1 talk 프로그램 사용? 결국 채팅 그룹 채팅 기능을 구현하면 될 것 같음. 서버에다가 메시지를 보내면 연결된 사용자에게 뿌려주면 될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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