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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캣의 개발놀이터
네트워크 - 서버 구현 기술 연결형과 비연결형 본문
서버 구현 기술
연결형과 비연결형 서버
Stateful과 Stateless 서버
Stateful은 소스가 짧고 Stateless 서버는 소스가 길다. 해당 정보를 갖고잇냐 안갖고 잇냐 차이 정도 ??
Stateful 서버가 더 효율적이지만 클라이언트 정보가 잘못되어 있다면 엉뚱한 response를 보낼 수 있음.
네트워크가 안정적일 때 stateful 서버를 사용 하지만 인터넷 환경 ip는 비연결형 서비스 이므로 stateless 서버를 사용하는게 좋다.
Iterative와 Concurrent 서버
Iterative는 간단해서 좋음 Concurrent 서버는 복잡함. Concurrent는 서비스의 품질이 좋다.
Iterative는 요청을 순서대로 처리 하다 보니 불규칙한 정도가 많음.
다음에 프로그래밍 할때 처음에 Iterative 방식으로 서버를 구현하고 그 다음에는 Concurrent 방식으로 구현할 것임.
다중화multiplexing 과는 의미가 다름 여기서 Concurrent의 다중화는 다중처리를 하는것을 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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