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캣의 개발놀이터

백준 알고리즘 10989번 수 정렬하기 본문

알고리즘/백준

백준 알고리즘 10989번 수 정렬하기

리그캣 2018. 1. 11. 17:39

안녕하세요

리그캣 입니다.

백준선생님의 10989번 문제 입니다.

이 문제는 제가 평소에 존경하는 동아리 형이 풀어보면 도움 될거라고 추천하셔서

바로 풀어보기로 결정! 과 동시에 의식의 흐름 기법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문제 설명

입력과 출력

풀이보단 의식의 흐름..

흠.. N개의 수가 주어지는구나.. sanf로 받으면 되겟네

그다음은.. 둘째 줄 부터 n개의 줄에 숫자가 주어지니깐 for문과 i는 n까지 증가하면서 scanf로 받으면 될듯??

자 이것을 오름차순 정렬하자!! 오호.. 자 풀어 볼까요?? 오름차순 정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겟네요 !!

각 자 자신에게 맞는 오름차 순 정렬을 사용하여 풀어보아요!! 물론 중요한 프로그래밍이라면 복잡도 계산을 하셔야겟죠... ㅎㅎ 저는 항상 저와 같은 초급자들과 같은 마음으로 포스팅을 하기로 생각하였답니다.

저는 가장 간단한 버블 sort를 사용해서 정렬하였어요!!

시간 복잡도가 O(n제곱) 만큼 상당히 느리지만 제 머리도 그 만큼 느리기 때문에... 

하지만 결과는!!!

으악아악강으ㅡ휴규규

시간 초과가 발생하는가부다.. 역시 세상은 쉽지많은 않어..

정렬의 시간 복잡도에요 참고하세요 ㅎㅎ 참고사이트에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 보기로 했습니다. k배열에서 새로운 int i값이 들어오면 해당하는  k[i]로 바꿀거에요!!!

그러면 k 배열은 자체적으로 오름차순 정렬이 될것이고 그것이 1로 세팅한 값만 for문으로 돌려서 빼면 된단 말!!

역시 세상에는 똑똑한 사람들이 너무 많어 ㅠㅠ(나를 제외한)

박수를 짝짝짝!! 고생하셨습니다 ㅎ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