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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언어 러쉬아워(RushHour) 텀 프로젝트 최종보고서 2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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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언어 러쉬아워(RushHour) 텀 프로젝트 최종보고서 2

리그캣 2018. 1. 21. 19:17

Control.cpp

헤더파일 선언

Find_x,Find_y 맵데이터에 들어가 해당하는 블록 숫자를 찾아 [x][y]값을 반환합니다.

Key와 Block숫자를 입력받는 함수입니다. 키와 블록을 입력받게되면

 

위의 함수에서 그 키가 숫자인지 블록넘버인지 계산을하여 다시 Map_control함수내에서

스위치문으로 돌아가 각 값에 대한 코드를 수행하게 됩니다.


 Select_Num 함수는 프로그램 실행 시 도움말을 볼것인지 바로 게임에 들어가게 될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선택 함수입니다. 가 이동하고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캐릭터가 선택됩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Trans_Matrix함수입니다. Find_x,Find_y함수를 이용하여

각 선택블록의 x,y좌표 값을 찾아 값을 변환 시킵니다.


Stage.h

Stage.cpp

저희는 텍스트 파일을 이용하여 맵을 불러오기로 결정하고 코드를 구현하였습니다.

다음장은 맵이 저장된 텍스트 파일입니다.

각 텍스트 파일들이 들어가 있는 폴더입니다. 폴더는 캐릭터마다 생성하였습니다.

각 캐릭터폴더에는 총 4가지의 다른맵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green의 stage2를 들어가 보겠습니다.

메모장에는 이런식으로 맵 데이터가 들어가있습니다.

그래서 4개의 캐릭터 4개의 스테이지 4*4 16개의 맵데이터를 구현하였습니다.

Mapview.h

Mapview.cpp

위의 함수의 출력 결과입니다.



출력결과물


Preview.h

Preview.cpp

preview는 저희 프로그램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재미있게 하기위하여 영화 cars2의 주인공들을 불러모아놨습니다.

이런식으로 RushHour 로고를 출력합니다.

러시아워 로그인 화면입니다. delay를 이용하여 효과를 내었습니다.

도움말을 보여주는 소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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