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기본/소프트웨어 설계
소프트웨어 설계 - star uml 사용법
리그캣
2018. 1. 25. 19:36
StarUML
Public
Private
# Protected
int x => -x: int // private 이므로 -이다.
ex)
추상메소드를 상속하여 구현한 부분은 추상메소드가 아니므로 is abstract을 체크하면안됨.
delete 키는 안보여주는 거기 때문에 우측 마우스를 누르고 delete model 을 클릭 또는 ctrl + delete로 제거 한다.
navigable을 끄면 화살표가 생긴다. //navigable 을 꺼주는 이유: Circle은 Point를 알지만 Point는 Circle을 알지못한다는 의미.
multiplicity를 1로 만듬 이유) point 가 circle안에 하나 존재.
Circle 하나 입장에서 center 가 하나 있으므로 end1.multiplicity를 1로 변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