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캣의 개발놀이터

노드js[Node.js] 자바스크립트 배우기(초기화,배열,for 문, 배열 관련 함수) 본문

개발 공부/Node.js(웹)

노드js[Node.js] 자바스크립트 배우기(초기화,배열,for 문, 배열 관련 함수)

리그캣 2018. 1. 14. 17:11


안녕하세요!! 리그캣 이에요 ㅎㅎㅎ


오늘은 즐거운 일요일 ~이에요 오늘은 학교와서 운동도 하고 책도 읽고 다시 node에 대해서 공부하려구 해요


오늘은 JAVA의 생성자 처럼 Node도 객체를 만들때 초기화 하는 방법을 알아 볼까요??


뿌우뿌우~~



자 보시면 var Person ={} 이라는 객체 안에 초기화를 해주는데요 json 형식과 비슷하죠??


주목하셔야 할 점은 함수 초기화 입니다. 


var Person = {

    함수 이름: function(인자 ,...){

        // 함수 핵심 코드

        return 값;

    }


이런식 객체 안에다가 함수를 집어 넣어 줬어요 ㅎㅎ


참 쉽죠잉????



ㅎㅎㅎ 백종원 아저씨 죄송합니다 ..ㅠㅠ


아 그리고 코드 이쁘게 올리는법 알려주신분!! 나누구게? 님이자 ㅂㅊㅂ 님(추측) ㅎㅎㅎ 


다음에 글쓸때는 적용해볼게요 지금은 급하게 작성하느라 ㅠㅠ



배열 알아보기!!


코드에서 중요한 배열 !! 한번 알아 볼까요??


배열이 뭐에요??


네 배열은 여러개의 데이터를 하나의 변수에 담아 두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같은 User라는 상자가 있으면 User라는 상자 하나에는 한 사람에대한 정보만 들어갈 수 있어요.


그런데 만약 이 User라는 상자가 여러개가 존재한다. User[n] 개가 된다면 User에 대한 정보가 여러개가 들어 갈 수 있겠죠??


자 다음 코드를 보면서 설명 해드릴게요 !!




자 이런식으로 배열에 저장하면 엇비슷한 정보를 다음과 같이 관리 할 수 있어요!!


그런데 여기다가 셋째에 대한 정보도 추가 해 볼까요??


이때는 push 함수를 이용할 수 있어요!!



예 셋째가 방금 태어났네요!!!! ㅊㅋㅊㅋ 



배열에 push를 이용하면 쉽게 정보를 추가할 수 있어요 


배열에는 정보만 추가 할 수 있는게 아니에요 node 는 함수도 추가가 가능하다는 사실 !!!!!


배열에 함수추가하기




배열에 함수를 추가 해 보았습니다.


Users[2] <- fun이라는 함수를 가르키고 인자로 (3,4)를 넣어 보았습니다.


신기 한점은 제가 return 문에 3+4 뿐만 아니라 뒤에 string 구문까지 넣어봤는데 자동으로 int 계산을 하여 string 문으로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ㅎㅎㅎㅎㅎ



아따!!! 거 노드형님 너무한거 아니오?? 이렇게 쉽게 코딩이 되다니 java, c는 어떡하란 말이오!!!



여기서 끝이아니야 내가 더 쉽게 해줄게 다음은 for문이야...


for 문을 이용하면 이렇게 쉽게 출력이 가능하다구!!!


배열에 값 추가 및 삭제하기


push(object) - 배열의 끝에 요소를 추가합니다.


pop() - 배열 끝에 있는 요소를 삭제합니다.


unshift() - 배열 앞에 요소를 추가합니다.


shift() - 배열 앞에 요소를 삭제합니다.


splice(index, removeCount,[Object]) - 여러 개의 객체를 요소로 추가하거나 삭제합니다.


slice(index, copyCount) - 여러 개의 요소를 잘라내어 새로운 배열 객체로 만듭니다


위에 함수들이 있다는 것만 알아둬!! 나중에 필요한 순간이 있을거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