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캣의 개발놀이터

노드js[Node.js] 시작하기 본문

개발 공부/Node.js(웹)

노드js[Node.js] 시작하기

리그캣 2018. 1. 11. 18:04


Node.js 설치하기


저번 시간에는 Node에 대해 배웠으니 이제 슬슬 시작해 봐야 겠죠??


저 같은 경우에는 구글링 + 아래의 책을 사서 공부하기로 했어요



해당 Do it 시리즈와 한빛미디어 출판 책은 동영상 강의가 제공되는 경우가 많아서


저와 같이 가난한 대학생들이 공부하기에 좋아요 ㅎㅎ 


물론 다른 업체들도 그런경우가 많은데 아직 공부의 끈이 짧아서...


여기서는 책에 상관없이 포스팅 할 것이기 때문에 서적을 따로 필요가 없어요!!


그래도 해당 교재에 맞는 동영상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자! 시작합시다.



Node.js 설치하기

공식홈페이지 (http://nodejs.org)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 하고 가볍게 install 실시합니다.

LTS 버전은 long time support 버전으로 안정적, 여러 기능이 추가된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싶다면 current 버전 추천

설치 후 cmd 창에 해당 입력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뜰거에요!! node --version은 이제 설치한 node의 버전을 나타내는 것이고


node는 cmd에서 node를 실행하겠다는 뜻이에요!!


1+2라고 입력했을때 node에서 자동으로 계산하고 출력을 해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console.log("Hello!")는 c언어의 printf("Hello!"),

파이썬의 print("Hello!") 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종료는 다음과 같이 .exit로 할 수 있겟네요 ㅎㅎ


추가적으로 int값, string값, json 형식을 보내는 화면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cmd 뿐만 아니라 ide인 visual studio code에서 사용해 보는 방법을 배워볼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