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캣의 개발놀이터

소프트웨어 설계 - star uml 사용법 본문

프로그래밍 기본/소프트웨어 설계

소프트웨어 설계 - star uml 사용법

리그캣 2018. 1. 25. 19:36

StarUML

  • Public

  • Private

#   Protected

int x => -x: int      // private 이므로 -이다.

ex)

추상메소드를 상속하여 구현한 부분은 추상메소드가 아니므로 is abstract을 체크하면안됨.

delete 키는 안보여주는 거기 때문에 우측 마우스를 누르고 delete model 을 클릭 또는 ctrl + delete로 제거 한다.









navigable을 끄면 화살표가 생긴다. //navigable 을 꺼주는 이유: Circle은 Point를 알지만  Point는 Circle을 알지못한다는 의미.


multiplicity를 1로 만듬 이유) point 가 circle안에 하나 존재.




Circle 하나 입장에서 center 가 하나 있으므로 end1.multiplicity를 1로 변경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