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mysql on docker
- mysql docker
- 클라우드
- 데이트
- 데이터베이스
- 앤서블 설치
- 스트림셋
- elk stack
- 자바
- 스트림셋이란?
- 도커 시작하기
- 도커 mysql
- 파이썬
- 백준
- 도커
- 도커 elk
- python
- c++
- nvidia docker
- 코딩
- java
- 알고리즘
- c
- 정보처리기사
- docker
- 푸시푸시
- streamsets 강의
- MySQL
- ansible install
- C언어
Archives
- Today
- Total
리그캣의 개발놀이터
소프트웨어 설계 - star uml 사용법 본문
StarUML
Public
Private
# Protected
int x => -x: int // private 이므로 -이다.
ex)
추상메소드를 상속하여 구현한 부분은 추상메소드가 아니므로 is abstract을 체크하면안됨.
delete 키는 안보여주는 거기 때문에 우측 마우스를 누르고 delete model 을 클릭 또는 ctrl + delete로 제거 한다.
navigable을 끄면 화살표가 생긴다. //navigable 을 꺼주는 이유: Circle은 Point를 알지만 Point는 Circle을 알지못한다는 의미.
multiplicity를 1로 만듬 이유) point 가 circle안에 하나 존재.
Circle 하나 입장에서 center 가 하나 있으므로 end1.multiplicity를 1로 변경한다.
'프로그래밍 기본 > 소프트웨어 설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프트웨어 설계 - UML 소개 (0) | 2018.01.25 |
---|---|
소프트웨어 설계 - 캡슐화 상속 (0) | 2018.01.25 |
소프트웨어 설계 - 설계 단계 (0) | 2018.01.25 |
소프트웨어 설계 - Abstract class 예제 (0) | 2018.01.25 |
소프트웨어 설계 - 응집도와 결합도 (0) | 2018.01.25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