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캣의 개발놀이터

JAVA 텀 프로젝트 - PUSHPUSH 게임 오버워치 (2) 본문

팀 활동/프로젝트

JAVA 텀 프로젝트 - PUSHPUSH 게임 오버워치 (2)

리그캣 2018. 1. 28. 12:25

5. 참고 게임 및 벤치 마킹

 

참고 게임(위치즈 스크램블)


출처:http://blog.naver.com/valpa/220587839176

 

 

 

Java Game Project가 주어진 이후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작년에 C++로 게임을 짜면서 너무 주어진 틀에 얽매이진 않은 걸까 생각을 하였고 서로 의논 끝에 일단 Java 게임을 찾아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슈팅게임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저 게임은 어떤 식으로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것일까?? 우리도 꼭 제한된 상하좌우로 움직여야 하는 것일까? 라는 의문이 들었고 다른방식으로 접근해보자라는 결론에 도달 하였습니다. 교수님이 내 주신 게임 내에서 최대한 벗어나 보기로 하였고 서로 동의 하였습니다. 위치즈 스크램블이라는 게임을 보면 Slick2D라는 게임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것을 확인 하였고 우리는 각자 Slick2D에 대하여 찾아보고 공부하기로 하였습니다.

 

 

벤치 마킹(OverWatch)


블리자드사의 오버워치

 

저희 팀은 취미생활로 가끔 게임을 하기 도 하는데 블리자드사의 오버워치라는 게임을 합니다. 교수님에게 Project 주제가 Push Push라는 말을 듣고 Push Push 게임의 대해 많은 조사를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OverWatch 게임과 정말 비슷하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OverWatch는 적캐릭터와 아군캐릭터가 수비진형과 공격진형으로 나누어 서로 교전하면서 공격진형이 해당 화물을 옮겨서 목적지에 넣으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PushPush또한 해당화물을 옮겨서 목적지에넣으면 되는 게임이라 서로 공감대도 많고 요즘 게임중 랭킹 1위인 OverWatch게임을 벤치마킹하면 그만큼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여 구상해보았습니다.

물론 모든 캐릭터는 OverWatch사의 캐릭터를 사용하였습니다.

6. Slick2D(게임라이브러리) 사용방법

 

Slick2D 라이브러리 다운로드 : http://slick.ninjacave.com/

1. 이클립스의 window->preferences->Java->Build Path->User Libraires로 이동합니다.

2. New -> User library name은 원하는 것으로 적고 OK. 여기서는 Slick2D로 정했습니다.


3. Slick2D에 포커스 놓고 Add External JARs 클릭

4. slick.zip을 압축해제한 폴더의 lib 폴더로 이동해서 jinput.jar, lwjgl.jar, lwjgl_util.jar, slick.jar를 선택하고 ok.

사운드를 사용하려면 jogg-0.0.7.jarjorbis-0.0.15.jar도 선택합니다. .xm, .mod, .aif, .wav and .ogg가 지원됩니다. mp3 불가.

5. OK 를 눌러 User Libraires 설정을 마칩니다.

 


6. 빈 자바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7. 프로젝트 우클릭 -> Build Path -> Configure Build Path -> Libraries 탭 선택

8. Add Library -> User Library -> Slick2D 선택하고 OK


 

9. 프로젝트 우클릭 -> Run As -> Run Configurations -> Java Application에서 현재 프로젝트를 선택 (보이지 않는다면 AlphaMapTest라고 된 항목을 선택)합니다.

 

10. Main 탭에서 프로젝트 명을 확인하고, MainClass9.에서 생성한 클래스 (main이 존재하는 클래스)를 기입하고 Apply 누릅니다.

 

11. 나가지 않고 바로 Arguments 탭으로 이동해서 VM arguments 항목에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Djava.library.path=D:\download_backup\slick2d\

여기서 D:\download_backup\slick2d\는 현재 slick.zip 압축을 풀어놓은 폴더로 적어줍니다. (폴더명에 스페이스, 한글 금지)


 

12. Apply를 눌러 완료하고 닫습니다.

출처:http://egloos.zum.com/icegeo/v/310355

 

 

 

6. Slick2d Library?

 


 

6. How did we learn about slick2d?

 

저희가 영어를 잘하는 편이 아니라 slick2d library에 대한 책과 지식이 없어서 구성하는데 많은 애를 썻습니다. 그래서 배우는 방법으로는 YouTube와 구글링에 의지할 수 밖에 없었고, 찾기 어려운 것은 slick2d library 안의 메소드를 한번씩 실행시키며 원하는 값을 얻었습니다.

Comments